티스토리 뷰

접속을 완료 하셨다면 캐릭 선택 창에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 하게 될 것입니다.
울온은 레벨이 아닌 스킬업 개념의 게임 입니다.
그러므로 스킬의 조합이 무엇 보다 중요합니다.
처음 울온을 하시는 거라면 또는 그서 버에 처음 캐릭을 만드시는 거라면
바드 테이머를 추천 합니다.
테이머는 동물을 테임해서 사냥하는 방식의 직업입니다.
테이머는 애니멀 테이밍(길들이기),애니멀 로어(동물지식),베터리너리(수의학) 세가지 스킬을 기본으로 합니다.
테이밍은 말그대로 동물을 길들이는 스킬이고, 동물 지식은 동물의 상태를 알수 있게 하는 스킬입니다. 이 두가지는 필수 입니다.
애니멀 로어가 없다면 동물은 주인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베터리너리는 수의학입니다. 붕대를 이용하여 동물을 치료 합니다.
80 스킬부터 동물의 독도 치료 합니다. 100에서는 종속된 동물을 부활 시킵니다.
여기서 종속이란 개념은 동물을 길들인후 일주일동안 먹이를 잘주어 동물의 충성도를 최상으로 유지하면 동물은 절대복종인 종속 개념으로 바뀝니다. 종속상태의 동물은 죽은뒤에도 유령 상태로 캐릭터의 근처에 남아 있습니다.
사냥을 하면서 충성도 상태를 유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물을 테임한후 먹이를 먹이고 가까운 마구간에 보관 시킨후 일주일 뒤에 찾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테이머의 기본 3스킬을 이해 하셨다면 다음은 바드스킬입니다.
바드는 음악으로 사람을 현혹시키기도 하고 도발시키기도 하며 혼란시키기도 합니다.
바드의 스킬은 뮤지션쉽(악기연주),프로보케이션(전투도발),피스메이킹(평화유지),디스코댄스(불협화음)의 4가지 스킬로 이루어 집니다.
뮤지션쉽은 악기를 연주 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바드 스킬보다 먼저 올립니다. 그리고 남은 3가지 스킬중에서 선택을 하여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울온은 스킬개념의 게임이기 때문에 총 스킬 한계치가 존재 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캐릭을 만들면 대부분 서버에서는 700의 스킬 한계치를 갖게 됩니다. 올드비보상으로 1년에 5씩 늘어나서 총 720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테이머의3스킬과 바드의4스킬 그리고 이동수단이 되는 마법(메저리)스킬까지 다 가질수는 없게 됩니다.
그래서 바드의 세가지 스킬중에 두가지를 골라서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인 바드 테이머입니다.
먼저 피스메이킹(평화유지)는 몬스터나 플레이어 그리고 동물을 일시적으로 전투불능의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공격적인 동물을 테임 할때 유용합니다. 또한 사냥시에도 피스메이킹으로 적을 일시적으로 무력화 시키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두번째로는 프로보케이션(전투도발) 입니다. 전투도발은 몬스터나 동물을 도발 시켜 서로 싸우게 할수 있는 스킬 입니다. 그렇게 되면 바드는 힘들이지 않고 두 동물중 하나를 죽일수가 있게 됩니다. 같은 종류의 몹이나 동물일 경우에는 살아 남은 몹도 거의 죽기 일보 직전 일것입니다. 또한 나를 공격하려는 몹이나 동물이 여럿일 경우 한동물만을 상대 하고 나머지  몹을 서로 싸우게 하여 나의 펫의 피해를 최소화 할수도 있고 몹을 잡는 시간도 단축 시킬수가 있는 것입니다.
세번재로는 디스코댄스(불협화음) 입니다. 디스코 댄스는 일시적으로 몹이나 동물의 능력치를 감소 시킵니다. 능력치가 감소된 몹은 사냥 하기가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사냥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데에 효과 적입니다.
세가지의 스킬이 모두 유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민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두가지의 스킬을 고릅니다. 때에 따라서는 스킬조합을 변경하여 바드의 4스킬을 모두 갖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대신 테이머의 스킬이나 마법의 스킬을 줄인다던지 포기해야만 할 것입니다. 스킬제한 700이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바드 테이머의 7번째 스킬은 바로 메저리(마법)입니다. 64가지의 마법이 존재 합니다. 그중 힐,그레이트힐,큐어,리콜,게이트웨이,마크 등등 유용한 마법들이 많기 때문에 메저리는 넣는 것이 유리 합니다.

울온은 자유도의 게임입니다. 위에 쓰여 있는 스킬들 이외에 다른 스킬을 조합하여 더 재밌는 캐릭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205,959
Today
6
Yesterday
15
«   2019/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